코로나 19로 힘들었던 시간들 속에 잘 버텨준 소상공인들이 있었다. 힘든시기를 겪었던거 만큼 지금도 여전히 연결고리처럼 이어져 경제적인 힘든 환경속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음 하는 마음에서 2023년 1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신용이 낮은 소상공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도 조달금리 상승에 직면해 있다. 법정 이자율에 의해 차단된 신규 신용 축소 또는 임시 적용 중지되었습니다. 여러가지로 돈을 빌리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는, 나는 정부의 지원을 생각할 수 있다. 이 시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중소기업 정책 기금이다.
작년 말은 예산 고갈로 중단되었다. 2023년 1월 2일 기준, 2023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한국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지원할 것이다. 대부분의 정책은 신용이 낮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지력이 있다.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은 5인 미만 소상공인(제조업과 건설업 정규직 10인 미만)은 정책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평가돼 직접대출과 대리대출로 나뉜다.
직접대출은 공사가 직접 심사해 지급하고, 대리대출은 공사로부터 대리대출 확인을 받아 은행이나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평가한다. 2023년 1월 2일 오전 9시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예산이 소진되면 이미 조기마감으로 조기마감된 정책자금이 있다.
정책자금 신청은 정책자금별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 후 확인한다.
필요한 서류를 확인한 후 파일을 등록하고 온라인으로 제출 하면 된다. 마이페이지/대출신청 결과 확인 마이페이지 / 대출신청 결과 / 대리대출(확인) Check Output' 버튼이 보이면 출력하세요.
▶ 직접 대출은... 소진상사가 대출을 취급하고 지급하기 때문에 시중은행보다 승인이 쉽다. 신청 접수는 2023년 1월 2일부터 1월 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운영자금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시설자금은 지역센터 방문이 가능하다.
▶ 대리 대출은... 일반펀드, 성장촉진펀드, 장애인기업지원, 지역지원펀드, 청년고용연계펀드 등으로 나뉘는데, 이 중 일부는 자금 소진으로 이미 폐업한 상태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월 2일 오전 9시부터 2023년 3월 31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다. 금융기관들은 1분기 자금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하기 때문에 비상경영안정자금을 상시 수용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